2013-2019년 책이야기/2015 책이야기

15-39 매일아침 긍정의 힘

paula won 2016. 1. 6. 06:59


15-39 조엘오스틴 지음, <매일아침 긍정의 >, 긍정의 , 2009. ***


P63 나는 하나님의 기쁨; 이제 내가 사람들에게 좋게 하랴 하나님께 좋게 하랴 사람들에게 기쁨을 구하랴 내가 지금까지 사람들의 기쁨을 구하였다면 그리스도의 종이 아니니라 1:10


칼리는 자신이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음 받은 독특하고 소중한 존재임을 굳게 믿었다. 그래서 남의 인정을 받으려고도 상사나 동료의 칭찬에서 위안을 찾으려고 하지도 않았다. 칼리는 상황에 상관없이 최상의 삶을 살았다.


P82 자신의 흠에 얽매이지 말라; 순간 자신의 실수를 떠올리는 습관에서 벗어나라. 실수를 했다면 용서를 구하고 나서 훌훌 털고 일어나라. 당신은 최선을 다해 전진하기만 하면 된다. 자시의 잠재력에 시선을 고정하면 하나님이 잠재력을 이루시리라.


P106 아닌 척하지 말라; 스스로 다른 누군가의 틀에 맞춰야 한다는 강박관념에 빠지지 말라. 마찬가지로 남이 뜻에 맞지 않다고 화를 내지도 말라. …. ‘ 모습 그대로가 좋아. 아닌 다른 모습인 하지 않겠어. 모든 사람에게 맞추려고 애쓰지 않겠어.’


P128 온전한 사랑; 두려워하는 일은 그대로 일어난다. 반면, 하나님의 온전한 사랑을 믿고 말씀을 묵상하면 당신 삶을 향하신 하나님의 위대한 계획을 발견하게 된다.


P147 기도하고 나아가라; 잊지 말라. 원수는 하나님이 복을 내리시려는 사람을 가장 맹렬하게 공격한다. 가장 처절한 전투가 지나간 자리, 가장 어두운 폭풍우가 걷힌 자리에는 언제나 가장 강한 햇볕이 내리쬐기 마련이다.


P169 하나님의 선하심을 선포하라; 자녀를 축복하고 싶다면 그들의 삶을 향해 하나님의 선하심을 선포하라. “하나님이 너를 향해 웃고 계셔. 하나님은 네게 주기를 원하셔. 너는 순종하는 마음, 성공, 지혜, 인생의 분명한 방향을 복으로 받았어.”


P194 아침마다 용서하라; 아침마다 원수를 용서하라. 아침마다 실망감과 실패감을 날려버리라. 아침마다 하나님의 자비와 용서를 받고, 남을 용서하라. 오늘은 가능성에 시선을 고정하라. 바꿀 없는 부분보다는 바꿀 있는 부분을 바라보라.


P198 속히 용서하라; 우리 삶의 물줄기를 오염시키고 있는 원인은 사실 사소한 것에 있다. 이를테면 배우자가 충분한 시간을 함께 보내주지 않는 , 무관심과 빈정거림, 뭔가 숨기는 듯한 태도와 무정함은 아니게 보여도 배우자를 서운하게 만들고 부부 사이를 갈라놓는 결정적인 요인이다.


P228 믿음은 현재형이다; “얼마나 실망했는지 몰라. 하지만 이제 이상 신경 쓰지 않을래. 잠재력을 온전히 발휘하는 방해가 되거든.”


P231 실패에서 회복으로; 하나님은 번째 문이 닫히면 번째 문을 열어 크고 좋은 복을 내어놓으신다.


P241 믿음의 시험; 상황에 상관없이 매일을 즐기기로 선택하라. 실망감에 사로잡혀 때마다 우리는 삶을 낭비하고 있는 것이다.


P247 너희 구원을 이루라; 공기의 저항이 없으면 독수리는 날아오를 없고, 물의 저항이 없으면 배가 없다. 우리를 짓누르는 중력이 없으면 우리는 걸을 없다. 반대나 저항이 없으면 발전의 가능성이 없다.


P252 감사하는 습관; 수중에 15달러가 있다면 당신은 세상에서 8퍼센트 안에 드는 부자다. 우리는 감사할 거리가 너무도 많다. 종일 감사해도 모자라다.


P268 하나님의 타이밍을 믿으라; 하나님을 믿고 기다리는 법을 배워야 한다.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아도 하나님이 역사하고 계시니 좋은 태도와 기대감으로 기다리라. 하나님이 이면에서 모든 조각을 맞추고 계시니 안심해도 좋다.


P340 하나님의 사람은 뛰어나다; 뛰어나고 진실한 사람은 남보다 열심히 옳은 일을 하는 사람이다. 그는 아무리 어려워도 일단 뱉은 말은 끝까지 지키고 일터에 정시에 나타난다. 그는 종일 열심히 일하며 아프다는 핑계로 일찍 퇴근하거나 결근하지 않는다. 뛰어난 정신의 소유자는 일의 질뿐 아니라 일하는 태도에서도 두각을 나타낸다.


P347 진실을 말하라


P359 신나게 하라; 마지못해 인생을 살아가지 말고 신나고 열정적으로 꿈을 이루라.


P365 지금 최선의 삶을 살라; 기대수준을 높이자. 열정적으로 꿈을 이뤄나가자. 하나님의 능력을 이끌어내는 것은 우리의 믿음이다. 우리의 좁은 생각으로 하나님을 제한하지 말고, 크고 놀라운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하자. 그럴 하나님은 우리를 상상도 못할 곳으로 인도하시고 우리는 오늘을 온전하게 살게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