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2019년 책이야기/2014년 책이야기

14-2 말을 바꾸면 삶이 바뀐다

paula won 2014. 2. 12. 09:46

14-02 조이스 마이어, <말을 바꾸면 삶이 바뀐다>, 두란노, 2013 **

 

P26 당신의 말과 행동의 힘을 결코 과소평가하지 마라. 친절한 한 마디로 한 사람의 인생을 변화 시킬 수 있다.

 

P43 말이 너무 많고 분별없이 말하는 것도 미성숙함의 증상이며, 큰 문제를 일으킨다. 많은 사람이 생각 없이 말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상처를 준다.

 

P63 성인 자녀들과 건강하게 관계를 맺으려면, 자녀가 자신의 삶을 살 권리를 존중할 줄 알아야 한다. 당신은 그저 진심으로 도우려 하는 것뿐이더라도, 그들의 일에 침범하지 말아야 한다. 그것이 자녀를 성장하게 하는 주요 방법이다. 그들의 일에 침범하지 말아야 한다.

 

P81 말 잘하는 사람은 말하기 전에 일단 잘 듣는다.

 

P89 우리는 우리가 하는 일에 너무 몰두하느라 매일 사람들의 말을 경청하고 사랑할 기회를 놓친다.

 

P122 불평은 내가 받은 축복을 보지 못하게 눈을 가린다.

 

P151 그의 장수 비결 중 하나는 이것이었다. “변화를 받아들이라. 설령 그것이 당신의 뺨을 때리더라도.” 우리 삶 속에 다가오는 삶의 변화 중에는 우리가 초청하지 않은 것들도 있다.그 중 많은 변화를 우리는 그저 받아들여야 한다.

 

P183 변화시킬 수 있는 걸 변화시키고, 변화시킬 수 없는 게 무엇인지 아는 지혜를 가지라. 악 외에는 모든 것을 사랑할 줄 알라. 사라의 생각으로 가득할수록, 사라의 말을 하게 되고, 더 행복해질 것이다.

 

P201 F-거짓(False) E-증거(Evidence) A-나타나는(Appearing) R-진짜(Real)  , 두려움은 진짜인 것처럼 나타나는 거짓 증거다.

 

P203 월트 디즈니는 세상에 세 종류의 사람이 있다고 말했다. 첫째로, “우물에 독을 푸는 사람이 있다. 그들은 당신을 낙심시키고, 당신의 창의 성을 짓밟고, 당신이 할 수 없는 게 무엇인지 말해준다. 두 번째로는 자기 마당만 돌보는 사람이 있다. 그들은 선의를 가졌지만, 자기 자신에게 몰두한다. 그들은 자신의 필요를 돌보고, 자기 마당의 낙엽을 쓰느라, 다른 사람을 도우려고 자신의 마당을 떠나는 일이 결코 없다. 마지막으로, “타인의 삶을 북돋워주는 사람이 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손을 내밀고 다가가서 삶을 풍성하게 하고, 붙들어주고, 영감을 준다. 우리는 삶을 북돋워주는 사람이 되어야 하며, 또한 그런 사람들을 우리 주변에 많이 둬야 한다.

 

P207 나에게 아첨하면, 나는 당신을 믿지 않을 것이다. 나를 비판하면, 나는 당신을 좋아하지 않을 것이다. 나를 무시하면, 나는 당신을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나를 격려하면, 나는 당신을 잊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아서 워드

 

P220 “친절한 말은 짧고 쉽지만, 그 울림은 끝이 없다.”

 

P225 당신 자신과 매일 만남의 시간을 가지라. 하루 중 이른 시간일수록 좋다. 당신 자신과 이야기를 나누며, 지신에게 상기시키라.

 

P240 당신의 하루를 축복하는 말로 매일 아침을 열라.

 

P287 나는 완전하지 않을 지는 몰라도 점점 나아지고 있으며, 내가 살아 있는 동안 잘 살기 위한 노력을 결코 멈추지 않을 것이다.

 

P310-311 *당신은 특별한 사람이다. 당신이 없으면, 세상은 놀라운 한 부분을 잃을 것이다. *그것이 하나님의 뜻 안에 있는 한, 무엇이든 당신이 생각하는 것을 할 수 있다. 

*당신은 하나님께 재능과 은사를 받았고, 당신의 삶에서 위대한 것들을 성취할 수 잇다.  *당신은 놀랍도록 고유하므로 자신을 다른 누구와 비교할 필요가 없다. 당신 그대로의 놀라운 사람이 되라. 

*하나님은 당신을 무조건 사랑하시며, 그것은 결코 변하지 않을 것이다. 

*당신의 미래는 너무 밝아서 그것을 보려면 선글라스가 필요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