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2012년 책이야기

12-54 기도가 전부가 되게 하라

paula won 2013. 1. 5. 15:40

12-54 앤드류머레이 지음. 김창대 옮김, 기도가 전부가 되게 하라, 브니엘, 2011. ***

 

p26 기도하지 않는 이유는 거룩한 하나님에 대한 우리의 숨은 적개심에 있다. 그리스도인이 성령의 인도하심에 온전히 이끌리지 않을 때 자신도 모르게 육체의 권세 아래에서 살게 된다.

 

p33 육체적 삶은 여러 모습으로 자신을 드러낸다.

- 감정이 성급해지거나 마음 속에서 생각지도 않게 분노가 일어난다.

- 사랑이 부족해지고 스스로도 종종 그런 자신을 비난한다.

- 먹고 마시는 데에서 기쁨을 얻게 되고, 이따금 자신의 양심이 자신을 꾸짖는다.

- 자신의 의지와 명예를 구하고, 자신의 지혜와 자신감을 가지고 이 세상의 기쁨을 구하며, 때때로 하나님 앞에서 부끄러움을 느낀다.

 

p44 "당신의 쉼 없는 노력을 포기하십시오. 주 예수 앞에서 무력하게 기대십시오. 그분이 말씀하시고, 당신의 영혼은 다시 살 것입니다."

"이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더욱 깊은 열심을 가지고 당신의 모든 힘을 사용해 온 마음을 다해 깨어 있고 어떤 퇴보의 움직임이라도 잡아내십시오. 무엇보다도 헌신된 삶에 굴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하나님이 우리를 보시고 우리를 위한 일들을 이루실 것입니다."

 

p59 두 손을 모으는 것은 우리 삶을 새롭게 하는 행동의 시작이다. 기도는 하늘의 권능을 땅으로 가져오는 통로이다. 그러기에 기도하지 않아도 될 만큼 작은 문제는 없다. 그리고 기도가 필요 없을 만큼 큰 문제도 없다.

 

p60 기도는 단순히 뭔가를 얻어 내려고 하나님께 가는 것이 아니다. 기도는 무엇보다 하나님과의 교제이다. 그분이 우리를 소유하시고 우리의 본성을 억눌러 우리에게 그리스도의 겸손함을 입히실 때까지 하나님의 거룩함과 사랑의 권능 아래로 들어가는 것이다. 이것은 모든 진정한 예배의 비밀이기도 하다.

 

p73 "꼭 이루어져야 한다는 소망 안에서 살아라." 당신의 인간적인 생각으로 가능하다고 하는 한계 속에 살지 마라. 말씀 안에서 살아라.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과 무한한 신실하심 안에 살아라. 비록 느리게 진행되고 많은 장애가 있더라도, 경험이 아닌 의지할 수 있는 약속으로 늘 주님께 감사하는 믿음은 날마다 당신의 힘을 강하게 할 것이다.

 

p109 기도는 오르지 선물로 받을 수 있는 것이면서도 진지한 수고를 필요로 한다. 아침 기도는 은혜와 축복의 열쇠요. 저녁 기도는 안전과 보호의 자물쇠다. 그러기에 기도는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이 가득 쌓여 있는 창고 문을 여는 열쇠다.

 

p110 모든 기도의 최고 교훈은 당신 스스로를 성령의 인도하심에 맡기고 온전히 의지한 채 그분을 가장 우선 순위에 두는 것이다. 당신의 기도는 성령을 통해 상상하지도 못할 만큼의 가치를 갖게 될 것이다. 그분을 통해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당신의 소원을 말할 수 있는 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p137 십자가와 성령으로 세상을 이겨라

우리는 더 높은 수준의 삶을 추구한다. 만약 우리 주님과 십자가의 교제에 더 깊이 빠져든다면, 그 삶을 발견할 것이다. 하나님은 십자가에 못 박힌 자를 가장 높은 자리로 올리셨다. 우리도 십자가에 못 박히신 주님을 영화롭게 해야 한다. 우리는 온전한 승리를 갈망한다. 주님의 십자가에 온전히 빠져들면 우리는 이 승리를 얻는다.

 

p153 처음에 기도는 말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그러나 마음이 점점 고요해지면 결국 기도는 듣는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진정한 기도는 입술의 말이 아니라 마음 자세에 있는 것이다. 그리고 우리의 상상을 초월하는 인생을 경험하는 것은 오직 기도를 통해서다

 

p154 당신은 당신을 거룩하게 하기 원하시는 거룩하신 하나님을 소유했다. 하나님이 그 거룩함을 내려주시려고 당신에게 기도의 골방에서 조용하게 그분께 시간을 드리라고 부르시는 목소리에 순종하라. 그 비밀스러운 기도의 방에서 거룩하신 하나님을 뵙는 일이 당신의 일상생활이 되게 하라.

 

p158 "자주, 오랫동안 홀로 하나님과 함께 있는 시간을 갖지 않는 어떤 사람도 거룩함에 진보를 기대할 수 없다."

 

p180 우리를 위해 모든 것을 포기한 그 사랑에 자신을 완전히 헌신하고, 날마다 주와 사귐을 갖는 것을 최고의 행복으로 여겨라. 이것을 인생 최고의 기쁨으로 삼으라. 이것은 당신의 삶에 축복을 받기 위한 가장 확실한 준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