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2019년 책이야기

13-24 행복의 힘

paula won 2013. 11. 15. 10:58

13-24 조엘 오스틴/ 이은진 옮김, 행복의 힘, 생각연구소, 2012. ****

 

p27 불행은 대부분 우리 자신이 만든다. 우리는 잘된 일보다 잘못된 일을 먼저 본다. 우리가 가진 것보다 갖지 못한 것을 먼저 본다.

 

p36 칠흑 같은 어둠 속을 걷고 있다면, 승리가 멀지 않았다는 뜻이다. 지금 원수들은 최후의 저항을 하고 있다.

 

p39 우리가 그 모든 상황을 통제할 수는 없다. 하지만 각각의 상황에 어떻게 반응하느냐는 순전히 우리의 몫이다.

 

p51 누군가가 쓰레기를 쏟아낼 지라도 기분 나빠 하지 마라. 그 쓰레기는 우리와 아무 상관이 없다. 그저 미소를 짓고 손을 흔들며 그 사람이 잘되길 빌어줘라. 그런 다음 가던 길을 계속 가면 된다.

 

p67 "만일 당신이 웃지 않으면, 당신은 은행에 백만 달러를 저금해두고도 한 푼도 쓰지 못하는 사람과 같다."

 

p76 변화를 원하고 하나님이 새로운 문을 열어주길 바란다면, 지금 있는 자리에서 꽃을 피워라. 모든 상황이 좋아져 마음의 여유가 생길 때까지 기다리면 안 된다. 지금 머무는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야 한다.

p93 속도를 줄이고 여정을 즐겨라.

 

p94 목표를 이루면 만족을 얻지만 그건 일시적일 뿐이다. 진정한 기쁨은 단순한 것에 있다. 가족과 함께 아침 일찍 일어나 일출을 보고, 공원을 산책하고, 딸과 점심을 먹고, 배우자와 함께 자전거를 타는 데 진정한 기쁨이 있다.

 

p100 지금 아이들에게 손이 많이 가서 힘들 수도 있지만 그래도 그 순간을 온전히 즐겨라. 아이들이 언제까지나 함께 사는 것은 아니다. ... 가족과 함께 추억을 만들어라.

 

p102 "느긋하게 여정을 즐길 거야. 하나님이 선물로 주신 것을 당연하게 여기지 않을 거야. 일중독자가 되지 않을 거야. 아이들이 해마다 커가는 모습을 무심히 놓치지 않을 거야. 인생에서 만나는 단순한 일에 감사하지 못할 정도로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지 않을 거야

p129 우리는 독수리다 독수리는 다른 새들이 날아오르지 못하는 높은 곳까지 날아오를 수 있다. 까마귀는 독수리를 괴롭히길 좋아한다. .... 성가신 까마귀 떼가 꽥꽥대는 소리에 신경 쓰는 대신 더 높이 날아올라 까마귀를 따돌린다. 사람들이 시기심이나 앙심을 품고 괴롭힐 때 독수리처럼 행동하라. 높이 날아올라라. 그 사람들에게 신경 쓰지 마라.

 

p138 "성공비결이 뭔지는 모릅니다. 하지만 실패의 비결은 알죠.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하려고 애쓰는 게 실패의 비결입니다." - 영화배우 빌 코스비

 

p181 때론 좋지 않은 상황에서 도망치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한다. 그럴 때일수록 상황을 다른 시각으로 바라보라. 축복을 받기 위해 떠날 필요는 없다. 하나님은 지금 있는 자리에서 우리에게 복을 주길 원하신다. 하나님이 우리를 변호하시고 높이셔서 원수들이 그 모습을 지켜보게 하신다.

 

p213 내면에 있는 것은 밖으로 드러나게 마련이며 그들은 자신감이 넘치고 행복과 안정을 느낀다. 그들은 쉽게 주눅들지 않고 자기 모습에 만족한다.

 

p233 하나님이 창조하신 본연의 내가 되려면, 주변을 비전과 믿음을 가지고 격려하느 사람들로 채워야 한다.

 

p238 멋지고 너그러운 사람이 되기 위해 용서하라는 것이 아니다. 우리 앞에 놓인 멋진 미래를 얻기 위해 용서하라는 것이다.

 

p239 멍이 사라지게 놔둬라. ... 정서적 멍이 낫지 않고 남아 있으면 건강한 인간관계를 이루기 어렵다.

 

p251 장부에 전액 지불 도장을 찍어라. 털어버려라. 하나님이 갚아주실 것이다. 용서하라. 그러면 자유로워질 것이다. 용서하라. 그러면 하나님이 두 배로 갚아주실 것이다.

 

p268 "곤경은 피할 수 없지만 고통은 선택이다."

 

p272 어둠은 빛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러나 걱정하지 마라. 빛은 항상 어둠을 이긴가. 계속 빛을 발하라. 계속 웃어라. 행복과 기쁨을 붙들어라. 그들이 홀대할 지라도 잘 대접하라. 나쁜 일만 반복될지라도 옳은 일을 하라. 시련은 하나님이 놀라운 일을 계획하고 계시다는 확실한 증거다. 행복이 넘치도록 회보될 것이다.

 

p280 사람들은 비판보다 칭찬에 반응하게 마련이다.

p285 참견쟁이가 되지 마라. 참견하기 좋아하는 사람들은 대개 비판적이다.

 

p316 유머는 몸을 통해 흐르는 치유의 빛과 같다. ... 세상을 떠날 때 나는 얼굴에는 미소를, 가슴에는 웃음을, 주머니에는 농담을 담아 떠나고 싶다.

 

p319 실컷 웃으면 우리 몸에서 마음을 가라앉히고 잠을 잘 자게 도와주는 천연 신경안정제가 분비된다.

 

p338 커플 테라피, 처음 느낌 그대로   첫째, 존중하라. 항상 서로를 존중해야 한다. 의견이 맞지 않을 때도 마찬가지다. 둘째, 웃어라. 항상 함께 웃어라.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넘치게 하라.

p345 "다른 사람이 원하는 것을 갖게 도와주면 당신이 원하는 것을 갖게 될 것이다."

 

p362 누구나 격려를 필요로 한다. 하나님이 창조하신 본래의 그가 되려면 격려가 필요하다. 자기 혼자 잠재력을 최고로 끌어올릴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 우리는 누군가의 미래를 바꾸는 사람이 될 수 있다. 어떤 이의 내면에 뿌려진 위대한 씨앗의 싹을 틔우는 사람이 될 수 있다.

p379 "진정한 친구는 사람들이 모두 곁을 떠날 때 다가오는 사람이다. 진정한 친구는 당신이 했던 실수를 자꾸 들먹이지 않는다. 진정한 친구는 당신이 했던 실수를 지우는 사람이다."

p402 아무도 축하해주지 않을 때 자축하는 법을 터득하라.

p413 '나는 특별해. 나는 걸작이야. 내 안에 위대한 씨앗이 있어. 이 세대에 내 흔적을 남길거야.'

p433 올바른 생각, 믿음과 희망에 찬 생각, 용기를 주는 생각, 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는 습관을 들이면 결국 생각이 변하게 마련이다.

p442 하나님은 말씀하신다. "괜찮다. 네가 받은 복을 잘 드러내라."

 

날마다 금요일 오후 6시처럼 살기 위한 7가지 마음 조율법!

*매일을 금요일로 만들어라.

*무시할 건 무시하라.

*목발 없이 살아가라.

*짐을 내려놓고 가볍게 여행하라.

*웃어라, 그러면 세상이 미소 지을 것이다.

*다른 사람이 승리하게 도와라.

*자신을 마음껏 기뻐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