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2012년 책이야기

10-09 무명의 그리스도인, 무릎으로 사는 그리스도인

paula won 2010. 6. 3. 06:39

10-09 무명의 그리스도인 지음, 이진희옮김, <무릎으로 사는 그리스도인>,생명의 말씀사,81,09.

 

P14 기도는 전능하다.  기도는 하나님이 하실 수 있는 일이라면 무엇이든지 가능하게 한다.  우리가 기도할 때 하나님이 일하신다.

P24. 스펄전기도하지 않고 성공했다면 성공한 그것 때문에 망한다.”, “마른 준을 가지고는 천국에 들어가지 못한다.”

p51. Adoniram. J. Gordon기도한 후에는 기도하는 것보다 더 큰 일을 할 수 있다.  그러나 기도하기까지는 결코 기도하는 것보다 더 큰 일을 할 수 없다.”

P67. Pandita Ramabai (1858-1922) “ 우리는 부유하거나 위대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하늘 아버지가 사랑의 손으로 매일 양식을 주시기에 행복합니다.  하루하루 필요한 것 이상은 조금도 받지 못하고 은행 통장도 없고 수입도 전혀 없지만, 하나님을 온전히 의지하기에 두려울 것도 잃을 것도 후회할 것도 없습니다.”

P90 진정한 기도는 모두 하나님을 찾는다.  왜냐하면 하나님으로부터 필요한 모든 것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기도는 순수히 우리의 영혼을 하나님께 향하게 하는 것이다.”

P94 기도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하나님이 하시도록 설득시키는 것이 아니다.  하기 싫어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꺾어 우리의 뜻에 맞추게 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얻을 수 있을지는 몰라도 하나님의 목적을 변화시킬 수는 없다.

P107 기도의 실패의 원인은 우리가 하나님보다 사람을 보기 때문이다.  마르틴 루터가 하나님을 바라보았을 때 가톨릭교회가 떨었다.  조나단 에드워즈가 하나님을 바라보았을 때 대각성이 일어났다.  존 웨슬리가 하나님을 바라보았을 때 수많은 무리들이 구원을 받았다.  조지 뮬러가 하나님을 바라보았을 때 수천 명의 고아들이 양육을 받았다.   하나님은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다.

P137 기도는 져야 할 짐이나 감당해야 할 지겨운 의무가 아니다. 무한한 기쁨과 능력을 주기 위한 것이다.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우리에게 주어진 것이다.

P158 모울은  참되고 승리하는 기도는 최소한의 육체적인 노력이나 어려움 없이 계속적으로 드리는 것이다.  가장 오래 지속되는 기도는 종종 영혼과 육체가 가장 평온한 상태에서 이루어진다.

P163 하나님의 자녀는 기도 응답을 기대해야 한다.  하나님은 모든 기도에 응답하기 원하신다.  진실한 기도는 단 하나도 하늘에서 무위로 돌아가지 않는다.

P167 뮬러는 나는 한 사람의 회심을 위해 63 8개월간을 기도해 왔다.  아직 그는 돌아오지 않았다.  그러나 언젠가는 돌아올 것이다.  어찌 그렇지 않을 수 있으랴? 변함없는 여호와의 약속이 있으니 나는 그것을 의지한다.”

P194 하나님은 기도하는 사람들에게 마음을 계시해 주신다.  그분의 성령께서 기도하는 사람들의 마음속에 새로운 생각을 부어 주신다.

P205  Harry E. Fosclick은 그 점에 대해서 하나님은 인간 스스로가 할 일을 많이 남겨 놓으셨다고 멋있게 지적했다. 하나님은 파종기와 추수기를 약속하셨다.  그러나, 사람은  하나님이 동참하시도록 흙을 준비하고, 갈고, 씨를 뿌리고, 거두어야 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먹고 마실 것을 주신다.  그러나 먹고 마시는 일은 우리의 일이다.

p208 모니카가 눈물로 기도 드린 세월은 10년이 넘는 것이었다.  그래도 아들이 타락의 구렁텅이에서 빠져나올 줄을 모르자 ….. 암브로스 주교는 너무 염려하지 마십시오. 낙심하지 마십시오. 눈물로 기도하는 어머니가 있는 아들은 결단코 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P226 하나님은 무엇을 행하시지도, 방치하시지도 않는다.  그러나 그대 스스로가 할 일을 하고 나면 하나님이 하신 모든 결과를 보리라.